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력교정수술 백내장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4:25

    >


    인천 서울 밝은 안과를 찾아주시는 많은 환자들은 백내장과 녹내장을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노안질환으로 알려진 백내장과 녹내장은 사실 노년층에만 발생하는 질환은 아닌데요.최근에는 여러 가지 잘못된 생활풍속 등으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가끔 발견되고 있습니다.백내장과 녹내장은 시력교정수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두 가지 질환에 대한 설명과 시력교정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백내장의 경우, 우리 눈에 있어서 카메라 렌즈의 역할을 담당하는 수정체에 생기는 질환을 말씀드리겠습니다.여러 원인에 의해 수정체가 혼탁해지고, 사물이 침침해지고 가라앉는 것입니다. 한쪽 눈을 가리고 봤을 때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등의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백내장 시력 교정 수술 후에는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시력이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녹내장의 경우에는 황반 변성, 당뇨 망막 병증과 함께 3대 실명 질환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녹내장은 백내장과 달리 눈 뒷부분의 중심인 황반 옆에 위치한 시신경에 이상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시신경은 눈으로 들어온 빛을 뇌에 시달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신경에 이상이 생겨 시야 결손이 발생하게 되며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그대로의 경우 수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습니다.


    >


    보통의 경우, 시력교정수술이라고 하면 라식과의 라섹수술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이 밖에도 백내장과 녹내장 질환에 적용할 수 있는 렌즈 삽입술 또한 시력교정수술 방법 중 하과인입니다. 렌즈 삽입술은 각막에 손상을 주지 않고 수술을 하기 때문에 각막이 넴 얇고 라식, 라섹 수술이 어려운 경우에 주로 진행하게 됩니다.특히 렌즈 삽입술은 시력 회복이 빠른 편이며 근시, 원시, 난시 모두에 뛰어난 교정력이 있습니다.


    >


    그러나 렌즈 삽입술의 경우 그 부작용으로 정말 오히려 백내장이나 녹내장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렌즈 크기가 틀렸거나 위치를 잘못 잡았을 때 부작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시력교정수술을 받기 전에는 반드시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직접 수술을 집도하고 사후 케어까지 해줄 수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인천 서울 밝은 안과에서는 안과 전문의가 하나: 하나의 상담부터 수술을 하고, 수술 후 케어까지 담당하여 환자들이 최대한 부작용 없이 시력교정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매일 노력하고 있습니다.


    >


    시력 교정 수술 후에는 3~4일 정도 외출을 자제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슴니다. 특히 수술 후 일주일 정도는 눈에 자극적인 행동을 피하세요.이 밖에도 시력교정수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인천~서울 밝은 안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