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부전문자격증 종류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5:17

    세부 국가전문자격증을 확인해봅시다.


    >


    실업자 수가 19년 만에 최대치를 맞이했대요. 사실 지금까지 실업률 증가 수치를 보면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닌데요. 이렇게 매년 갱신되고 있는 실업률 속에서 이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청년들의 생각은 나날이 늘고 있습니다. 물론 제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게다가 저는 오전에는 취업률로 악명 높은 인문계열의 문과생이었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몇 배나 노력을 해야 했습니다.언제부터인가 채용시장에서 인문계 졸업생은 취직하기 어렵다는 인식이 뿌리내렸기 때문입니다. 그런 분위기는 신조어로도 느껴졌습니다. '문성하다'라는 포함 들어보셨나요? '문과라서 죄송하다'를 줄인 문과생들의 자조적인 포현입니다. 인문계열 전공자들의 취업난을 풍자하기 위해 최근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저조한 취업률을 그냥 분위기로만 판단하는 게 아니에요. 실제로 이공계와 인문계 학생의 취업률은 끊임없이 양극화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교육부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공학 계열 대학 졸업자 취업률은 70Percent에 가까운 수치가 본 인터넷 되었지만, 인문 계열 졸업자 취업률은 겨우 56Percent에 많았던 것으로 생각합니다. 수치상으로 보면 더욱 확연한 차이가 느껴집니다.그런 상황에서 남들과 같은 길을 갈 수는 없었어요. 뭔가 다른 방법을 찾아야 겠다고 생각했는데요. 그렇게 생각한 것이 바로 자격증이었어요. 요즘은여러가지스펙보다그냥본인전문자격증이더높은활용도를보여준다고하잖아요. 따라서 저는 제가 관심을 느끼고 도전할 수 있는 자격증을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


    몇 가지 제약은 있었습니다. 전문성이 높은 학과를 졸업한 것이 아니라 경력도 전무한 귀추였기 때문에 관련 학위 자신의 경력 사항이 필요한 자격증에는 도전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조건이 어렵지 않은 자격증을 찾아야 했습니다. 만약 조건이 충족되어 있다면 그 이후의 기준은 바로 전망이었습니다. 4차 산업 혁명이 도래한다는 네용카 서서히 대두되고 있고 이제 기계가 인간의 역할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렇게 기술의 발전이 눈에 띄는 귀추에서 오직 인간만이 수행할 수 있는 업무 자신의 직종을 찾고 싶었습니다. 넓은 시각으로 봤을 때 이런 특징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직종이 전망도 밝다고 소견했습니다.그렇게 몇 가지 기준을 세워 자격증을 탐색한 결과 제가 흥미를 느끼는 자격증을 찾게 되었습니다. 바로 공인중개사 자격증이었는데. 이미 오랫동안 세대를 사랑받고 있는 자격입니다. 정부전문자격증중가장대표적인자격증이라고부르기도합니다. 공인중개업이야말로 내용으로 부동산 시장이 사라지지 않는 한 오래 유지 가능한 직종이라고 소견했습니다.


    >


    게다가 최근 부동산 과열 양상이 계속되면서 해당 분야의 마스터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뉴스로 엄청난 수의 아파트가 공급되는 것을 보면 부동산 시장의 과열화가 조금 실감됩니다. 토지 면적 대비 높은 수요가 발생하면서 집값이 폭등하는데, 여기에 분양 경쟁률까지 높아지면서 과열되고 있는 겁니다.이러한 과열 안정화를 위해 의뢰인의 부동산 거래가 안전하게 이루어지도록 중개해주는 역할이 공인중개사입니다. 부동산 시장에 대한 지식처럼 중개업무를 위한 기술까지 필요한 직종이기 때문에 실무를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중개자격을 취득해야 합니다 그러면 자격 취득에 있어서 이미 확인해 두어야 할 것은 어떤 것일까요?


    >


    대부분의 국가 전문 자격증 종목이 그렇듯, 가장 제1우선 조사해야 할 것은 곧 시험 1정이에요. 공인 중개사 자격증 준비 기간은 평균적으로 1~2년 가량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가장 제1먼저 시험 1정을 체크한 뒤 그에 맞게 자신의 학습 계획 이본이다 1정을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슴니다. 개인마다학습진도의상황이다를수있으니까요,가능한한여유를가지고정해두는것이좋습니다. 저같은경우에는준비기간을상당히여유있게만들었어요. 의욕에 일찌감치 타이트한 계획을 세우고는 앞으로 체력적인 글재주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장기전이 될 때가 많은 시험이기 때문에 느긋한 감정 방식은 필수적인 덕목이라고 생각해요. ​ 현재 해당 자격 시험은 별 중 10월경 시행되고 있지만,입니다. 총 2차례 시험을 받게 됩니다. 1차 시험은 부동산학 개론, 민법, 민사 특별 법 과목으로 구성됐으며 2차 시험은 공인 중개사의 법령 및 실무, 부동산 공시 법 및 세 법, 부동산 공법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목의 수는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각 과목마다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정 과목에서 과락이 생성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전체 인원 중 20~30%에 불과했던 학생들만 통과의 영광을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아니라고, 매우 많은 수험생이 불통과의 고배를 마시고 있는 것입니다. 지난해의 경우 전체적인 투과율이 소폭 상승했지만 여전히 30%대 울타리로는 칭국오봉잉지 수 없었습니다.


    >


    특별히나쁘지않다,하나차시에서다루는부동산학개론과목의경우,매년높은난이도로출제되고있어서악명높은과목중에서하나라도나쁘지않지만 때로는 계산능력이 요구되는 사건이 출제되기도 한다고 한다. 그러다 보니 가끔 분배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이 많다고 합니다. 그들과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나쁘지 않은 부족한 부분을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저는 원래 계산사건에 나쁘지 않고 계산사건을 푸는데 정스토리가 많은 가끔을 투자했습니다. 잘못된 사건을 끊임없이 풀어서 완벽하게 제 사건이 되기까지 노력했습니다. 또한 해당 과목은 가장 기본적인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다루는 과목인 만큼 기본 개념에 있어서 친구가 크게 잃지 않는 학습을 추구했습니다. 합격을 마친 지금 생각해 보면 결과적으로 옳은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그 때문에 일차 시험 합격자에 한해 열리는 2차 시험의 경우 크게 복잡한 사건 유형이 없는 것으로 나쁘지 않은 타격했습니다. 여러분들이하나차시에서학습한내용들이반복해서나쁘지않았던경우가있었고,기본개념이중첩되는부분이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습이 그렇게 어렵지 않았음을 기억합니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이래요. 2차 시험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최악의 과목으로 알려진 부동산 공법의 과목이 포함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에게도 그렇게 좋은 추억으로 남은 과목은 아니었습니다. 제가 시험을 볼 때도 난이도가 꽤 높은 수준으로 출제됐거든요. 저는온라인강의지원을받아서막힌부분을해결할수있었지만독학으로학습하시는분들은어려움을느끼고있어요. 그럴 때는 전문 멘토의 도움을 받거나 나쁘지 않거나 저처럼 인터넷 강의에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비결입니다.


    >


    이렇게 점점 높아지고 있는 난이도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문제의 변별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장추천할만한학습법으로는기출문제도풀어볼텐데요. 저는 기출문제를 풀어서 합격 전망이 크게 오른 것 같아요. 여러가지 문제유형을 접할 수 있었고, 다가오는 시험의 난이도를 예측할 수 있었고, 저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매 단원학습을 마치는 과정에서 반드시 잊지 않고 실행에 옮긴 학습법입니다.


    >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많은 행정부 전문자격증 중에서도 대표격으로 칭송받는 이유! 즉, 높은 활용도 때문입니다. 공인중개업에 관한 어떤 분야에도 진출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가장 대표적으로 부동산 관련 회사, 1반의 큰 기업이나 금융 기관 진출이 있습니다. ​ 경력이 삿이고 본인 제2의 직업을 준비하는 사람 가운데 소규모 자본으로 개인점을 개업하는 경우도 있었죠. 이때부터정년이본인의은퇴걱정이전혀없다,그것은스토리로평생직장이되었다고스토리할수도있겠죠. 저도 나중에 개인중개소를 영업하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그 자격증은 유효기간이 없고, 취득하는 것만으로도 개업할 수 있기 때문에 정스토리 만능의 자격입니다!


    >


    소득도 직업 선택에 꼭 필요한 중요한 부분입니다. 국가전문자격증의 종류는 대부분 높은 수익을 자랑합니다. 공인중개사의 경우 대부분의 소득이 성과제로 되어 있습니다. 중개 1건당 수수료로 소득을 얻는 방식으로 설명할 수 있어요. 수수료는 대부분 매매 가격이 보던 잉헤 보증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기본 0.3%~0.5%까지 책정이 되기 위해서 결코 적지 않은 수익이 계산됩니다.특히 본인 자신이 노력한 만큼 소득을 가장 크게 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제한 없는 고소득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업무 영역을 넓힐수록 소득원은 더 늘어날 것입니다.


    >


    또다른국가전문자격증종류가궁금한분들도있을텐데요. 공인중개업이 도저히 적성에 맞지 않는 분들도 계실 테고, 꼭 공부해야 하는 방법 과목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현재 공인중개사만큼 나쁘지 않고 주목받는 국가전문자격증은 주택관리사입니다. 해당 직종도 한도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으로 진출이 가능한데요. 오피스텔,아파트,상가와같은주거시설을관리하고입주자의기본적권리를보장하는주택전문가역할을담당하고있습니다. 대부분의 업무는 사무 업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업무의 강도가 꽤 아침 편에 속합니다. 이 때문에 경력 단절 주부를 나쁘지 않고 체력이 없는 중장년층에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직종입니다. 자격시험의난이도는그렇게높지않지만나쁘지않고일반적으로법이나쁘지않은주택관련과목으로구성되어있기때문에비전공자의경우학습에어려움을겪을수도있습니다. 따라서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기초 개념을 잘 확립하고 다음 과목을 통한 공부 비법을 설정해서 체계적으로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


    이외에 국가전문자격증의 종류에는 경비지도사가 있습니다만, 관련 분야에 관심을 느끼지 않았던 분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직종입니다. 직업 명칭 때문에 직무 강도도 높아보이지만 그래서 해당 전문의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업무와는 정반대의 직무를 수행하고 있거든요.부족한 경찰 인력을 충원하고 민간 경비원을 관리, 감독하는 업무만 수행합니다. 이들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 경비 교육등을 실시합니다. 최근 범죄율 증가로 인해 수요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 역할이죠. 앞서 설명한 주택 관리사와 마찬가지로 업무 강도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아침은 업무 강도도 초임급 기준 2,000~2,400만원이라는 수익적 이점까지 가지고 있는 직종입니다.


    >


    어떤 자격증을 준비하시든 반드시 필요한 것은 도전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경우에는이미내용을쓰신것처럼취업을할곳을찾을수가없어서 돌파구를찾아서도전을한것입니다. 사실 도전하기까지 한참을 망설인 게 사실이에요. 남들과는 다른 길인게 확실하니까요. 친구가어학을공부할때저는공법과목을공부해야했고컴퓨터자격증을준비할때저는부동산에대한지식을충족시켜야했기때문입니다. 게다가 실패의 위험도 높았어요. 이미 내용보다 말씀 드렸듯이, 투과율이 불과 20~30%밖에 안 되는 자격증이었다에 내가 과연 그 적은 확률에 속할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도 거의 매일 가지고 있었습니다. 카료은시 본인의 시험에서 떨어진다면, 역시 다시 1년이라는 시간을 준비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는 버흐(뒤)도 있었고입니다. 하지만 취득을 마친 최근에는, 자신의 선택과 도전이 결코 틀리지 않았던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약 오랜만에 감정적이 되었다면, 요즘보다 더 높은 경력을 쌓지 않았을까 후회도 됩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드리고 싶은 것은, 짐작은 오랜만에 늦추는 원인이라는 것입니다. 도전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기면 본인 해볼까? 라는 감정에 사로잡혔을 때, 그 때가 바로 도전의 최적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만약 시봉인 최근까지도 자격증 취득을 주저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생각지도 않고 바로 도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남들과 같은 길을 걷는 것만이 인생의 답이 아닙니다. 자신만의 돌파구를 찾아 길을 여는 것도 현명한 해답이 될 수 있어요!


    >


    최근까지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비롯해 국가 전문자격증의 종류를 대표하는 다양한 전문자격증의 종류를 살펴봤습니다. 이 외에도 각 자격증 시험 1정, 시험 과목, 기출 문제 등 여러 직종별의 구직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합격자의 생생한 합격 수기도 준비되어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빗봉잉눙 내 1을 응원합니다. 감사하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