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핏속에 기름때 끼면,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08:34

    혈중에 기름 오염되면 동맥 경화·췌장염 위험 ↑ 뭉세용 기자 입력 2020년 일월 일 3일 4:45


    >


    30~40대 남성 3명 중 한 사람은 '#고 쥬은송 지방 혈증'이었다. 중성지방이 너무 늘어나면 다른 여러 가지 질환이 발생한다. 중성지방은 음식물을 통해 공급된 당질과 지방산을 재료로 간에서 합성된다. 하나 g당 9kcal의 에너지를 낼 수 있어 칼로리의 식사가 부족할 때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그러나#중성 지방의 의수치가 지나치게 탄#콜레스테롤의 변형이 1 오나#이상 지질 혈증,#동맥 경화증, 췌장염 등의 질환이 나타날 수 있다. 한국 지질 동맥 경화 학회 보고에 의하면 이상 지질 혈증은 우리의 국가 30세 이상 성인 남자 둘 중 하나인 여성 3명 중 한 사람에 나타나는 매우 흔한 일이다. 그러나 중성지방이 높은 고중성지방혈증은 남성에게 더 많다. 30~40대 남성 3명 중 한 사람에 표시되며, 이는 동 1연령대 여성보다 4배 이상 높은 수치다.


    >


    #중성지방 자체는 #독성이 없고 적당히 있으면 문제가 안 되지만 많아지면 건강에 해롭다. 강동 경희대 병원 내분비 대사 내과 전 잉교은 교수는 "혈액의 중성 지방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에 좋은 HDL-콜레스테롤이 감소하고, 봉잉풍 LDL-콜레스테롤의 입자는 작고 튼튼하게 변형된다","이 입자가 혈관을 뚫다고 염증을 1우 키코 동맥 경화증을 유발하는 뇌 경색, 심근 경색, 협심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췌장염의 위험도 증가한다. 중성 지방 수치가 500mg/dL이상으로 지나치게 높아지면 응급 질환 급성 췌장염이 발생할 수 있다. 요나이 학회지에 보고된 바에 의하면 혈액의 중성 지방이 100mg/dL 오를 때마다 급성 췌장염의 위 홈도이 4%씩 증가한다.문제는 고중성지방혈증은 거의 증상이 없어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이었다. 혈액검사에서 우연히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 12시 이상의 단식을 하고 채혈을 한 소리에도 불구하고 중성 지방 수치가 200mg/dL이상이면 생활 습관 교정과 함께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특히 술이 본인 #기름진 소식, #탄수화물이 많이 든 소음식을 자주 먹는 사람 #비만인 #당뇨병이 있는 사람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대사증후군 환자 #만성 신장병 환자 등은 중성지방치를 반드시 체크하고 수치가 높을 때는 생활습관을 개선해 봐야 한다.중성지방 수치를 조절하는 방법은?섭취요법, 스포츠요법, 체중조절 등 생활습관 개선이 가장 중요하다. 고성성지방혈증의 정도 본인의 증상에 따라 약물요법을 실시할 수도 있으며 마스터와 상다소음 후 조절방법을 바꾸는 것이 좋다. 정인경 교수는 "아무리 좋은 약을 처방받아도 섭취 본인의 스포츠 요법 없이는 고성성 지방혈증을 관리하기 어렵다"며 "처소음부터 무리한 방안을 제시하면 의욕이 떨어져 스포츠와 섭취 조절 방안을 포기시킨다. 주 3회 무조건 헬스장에서 스포츠 다음과 같은 방안보다는 이동할 때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으로 이동해 술이 본 인 지방 또는 탄수화물의 많은 소음식의 삭감 등 작은 방안부터 실천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습니다.좀 더 방안적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해 본인에게 갈 수 있다면 전반적인 에그데이지 섭취량을 줄이고 규칙적으로 유산소 스포츠를 하도록 한다. #중간 정도 강도로,#주 5회 30분 이상 혹은# 높은 강도로 3회 20분 이상할 중성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 스포츠 법이었다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미디닷컴(http://kormedi.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