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가 사회적, 문화적 비용을 줄인다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16:15

    *본 포스트는 버전드 메이어슨 IBM 최고 혁신책너의 기고에서 GE리포트와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즘 대한민국에서도 자율주행자동차에 관한 뉴스를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관련 업체들은 자율주행자동차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한창 테스트 중입니다. 물론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회의와 의문을 가지는 사람도 여전히 많은 귀추입니다. 하지만 Bernard Meyerson IBM 최고 혁신책인 당신은 자율주행 덕분에 운전에 드는 사람들의 비용이 매우 절감된다고 주장합니다.


    >


    자동차의 등장으로 현대사회는 달라졌다. 사람들의 거주지, 구입하는 물건, 일하는 방법, 친구 사귀는 방법 등 현대사회의 전반적인 것이 모두 바뀌었다. 자동차가 대중화되고 새로운 직업이 생겼으며 역시 어떤 직업은 자취를 감췄다.현재 우리는 사람이 운전하는 자동차에서 자율운전 자동차로 기술이 진화하는 변화를 목격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자율주행자동차의 효과가 얼마나 나쁘지 않아 나타날지는 예측하기 어렵지만 굳이 그 효과를 과대평가하거나 나쁘지는 않으니 과소평가할 필요는 없다. 1가지 분명한 것은 자율 주행 기술이 어디서나 보이는 한 우리의 생활은 달라질 것으로 연 구글, 테슬라를 비롯한 많은 중소 기업은 최근 몇년 자동 운전 차의 테스트에 성공했다. 사람이 개입하지 않아도 급속히 변화하는 복잡한 교통 상황에서도 스스로 길을 찾아 운전하는 자율운전자동차는 차내에 레이더, 카메라, 초음파거리측정기, GPS, 내장된 지도 등으로 생성된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한다.


    >


    물론 이게 전부는 아니다. 차세대 무선 통신 기술인 5G를 활용한 셀룰러 V2X(C-V2X)이 등장하고, 자동차 간 자동차와 보행자, 자동차와 교통 인프라 간의 통신이 점차 가능한 시대에 들어섰다. (링크) 그렇게 본인 1반 소비자가 자율 주행 자동차를 선택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한 모양이다. 자율 주행 자동차가 확산되려면 1조의 차량과 비교했을 때 지능적으로 더 안전하게 져야 하며, 편의 장비도 더 갖추어져야 한다. 이미 몇몇 자율주행차는 원격평행주차, 자동차로 유지, 긴급제동,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공급한다. 이 10월 이 회사는 제한적인 형태의 자율 주행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테슬라 자동차 오그데도우루이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


    기술이 발달하고 법률과 규제의 장벽이 무택지역에서 자율주행 자동차의 상용화 추세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미쿡주는 절반 이상의 주에서 자율주행을 허용했으며, 그를 위한 준비도 서서히 진행되고 있었다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자동차에 비해 평균적으로 자율주행차가 더 안전하다는 사실이 입증됐지만 본인, 자율주행 중 문제가 생겼을 때 법적 책임과 비용에 대한 비율을 어떻게 자결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자동차보험사와 의회가 아직까지 협의하고 있다.앞으로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할 가능성은 매우 높다. 믹크에서는 매년 충돌을 비롯한 교통사 이 때문에 만명 이상이 목숨을 잃으며 230만명의 부상자가 발발하는 것이다. 자율주행 시스템은 소프트웨어의 복잡함 등을 이유로 버그가 발발하기도 하지만 일일 교통문제의 주범으로 꼽히는 무수한 운전방해 요소와 위험을 강행하는 행위에서는 친국어가 된다. 단기적으로 드라이버가 있는 상태에서 단순히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서 준자동 안전시스템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운전에 드는 비용 절감에 크게 공헌할 수 있다.자동 운전이 1개밖에 없을 경우 탑승자 없는 자동 운전 차가 도로를 두루 달리면 더 큰 문제가 생긴다 현대 사회의 필수 요소로 여겨졌던 독점적인 자동차의 소유권도 이제 더 이상 중요성을 갖지 않게 될 것이다 차를 공유하고 무인택시를 타고 무인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생활이 더 이상적일 터였다. 이런 변이 덕분에 노인이나 노인들이 보다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역시 자율주행차를 공유하면 지역 사회에서의 주차 공간도 줄어들 것이다 자율주행차는 문제를 예방하고 안전한 고속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고속주행 시 차간거리도 단축해 교통체증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부차적 혜택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모든 기술이 그렇듯 자율주행 자동차에도 문제점이 존재할 것이다. 미래에는 운전이 더 이상 안정적인 직업이 될 수 없어 차량을 공유하면 사생활이나 보안에 관한 골치 아픈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역시 자율주행차를 구입해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져 교통문제나 환경문제를 줄이기는커녕 오히려 악화시키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그래서 자율주행차와 트럭(링크)이 제공하는 장점이 크기 때문에 이 기술이 널리 도입되는 것은 지금 시간 문제뿐이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