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의 새롭게 자율주행 콘셉트 카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8:30

    자율주행시대에 기대하는 것


    운전하고 가장 큰 문재를 1우키는 것은 즉석'졸업 sound운전'1것이다. 지치고 깜빡 졸고 있는 사이에 운전대가 감정대로 움직여 일어나는 문재는 매우 심각한 수준이다. 졸업 sound운전은 눈을 감고 운전하기 위해서 문재가 발생할 때까지 대처하지 않았고 이에 sound 주운 전보다 사망률이 1.7배 크다고 한다. 한국 도로 공사, 도로 교통 연구원에 따르면 고속 도로의 장거리 운전자는 모두 이동 구간의 10%을 졸린 상태에서 운전하고 있다고 한다. 졸리지만 좀 더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졸업 sound운전을 하게 되어서 더 큰 문재를 부르고 1우키 게른 것이다. 이런 장거리 운전에 대한 위험을 피하기 위해 비행기나 전철 등을 이용하려고 생각하면 그에 따른 보안 절차 때문에 드는 수고가 더 번거로워진다. 특히 비행기는 가장 빠른 수송수단이지만 가장 엄격하게 보안검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피로를 더 느끼게 한다.


    >


    >


    미래를 그린 SF영화에서는 자동차를 보면 하나가 다르지만 한 가지 관성이 있다. 자율주행이라는 것이다. 사람이 운전하면 생기는 여러 가지 문제점, 교통체증, 문제, 주차문제 등이 있기 때문에 사람이 운전을 신경쓰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은 기술의 정점을 나타내는 방법 중 본인으로 생각된다. 이미 많은 자동차 브랜드들은 전기자동차 개발과 함께 자율주행차에 대해 활발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람이 필요할 때만 운전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기술이 발달해 왔다. 카메라, 센서와 함께 인공지능이 탑재되면서 더는 운전을 신경 쓰지 않고 탑승만 하는 자동차의 미래에 사람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


    기술의 발달과 사람의 기대감 속에 볼보는 '360C'라는 콘셉트카를 선 보였다. 야간운전이 과도한 장거리 운전으로도 안락함을 유지할 수 있고, 비행기처럼 보안절차가 필요 없다고 선언하는 이 자동차의 모습은 미래영화의 그것과 비슷하다. 자율주행차라서 운전석이 없어진 가운데 피곤할 때는 침대와 같은 좌석에 누워 쉬기만 하면 된다. 더 이상 졸린 눈을 비비며 운전할 수 있는 졸음쉼터를 찾을 필요가 없어졌고, 비행기 일등석처럼 사생활을 지키며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차량 내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으면 가장 먼저 달콤한 기술이 들어간 차량이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


    >


    >


    >


    이쪽에 볼보 360C의 좌석은 자동차에 생기는 사고에 대비하며 사용자의 수면 방식을 파악하고 완벽하게 안전할 수 있는 보호 기능까지 고려하고 안전함을 더했습니다. 안전 벨트와 함께 제공되는 담요는 충돌 시 사용자를 감싸고 최대한 충격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아직 개발 중이지만 이들이 제시하는 시나리오를 보면 안전사고 대비 장치가 있어 조용히 자동차로 쉴 수 있을 것 같다. 그동안 자동차 브랜드들이 선보였던 자율주행차는 자동차의 기능만을 강조했지만 볼보는 사용자의 안전사고까지 고려했다는 점에서 자율주행차에 대한 신뢰를 이끌고 있다. 더 편리하고 더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자동차가 실제 도로에서 주행할 날도 멀지 않았다.문| 디자인 프레스 온라인 기자단 훙디쟈잉 사진 및 출처| https://www.volvocars.com/intl/cars/concepts/360c


    >



    댓글

Designed by Tistory.